본문 바로가기
전라도여행맛집

구례 아침식사는 다슬기토장탕, 섬진강다슬기전문점

by 강진호프 2022. 6. 10.
728x90
반응형

경상남도 하동 가는 길. 구례에서 19번 국도를 타고 섬진강을 따라가다보면 토지면을 지나게 됩니다. 명품고택 곡전재와 운조루가 위치한 오미마을을 살짝 지나치면 바로우측으로 식당 하나가 나옵니다. 10년 전쯤 되었을라나요, 처음 알게된 후 구례에 오면 꼭 들러 식사를 하고는 합니다. 이날은 맛있게 토장탕 한 그릇으로 시원하게 아침식사를 해결했습니다.






토지면 토지우체국 건너편에 위치한 섬진강다슬기는 상호명대로 다슬기 전문점입니다. 다슬기와 아욱을 넣어 끓인 토장탕과 다슬기수제비가 입소문이 나있지요. 식당 앞에 주차장이 조그맣지만 있습니다. 오전 8시부터 영업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슬기토장탕입니다. 1만1천원.

 

 

 

 

메뉴판에 쓰인 대로 토종된장에 국내산 다슬기를 넣어 아욱과 표고버섯을 더해 끓여낸 탕입니다. 수제비도 넉넉히 들었고요. 국물이 매우 시원하고 구수합니다. 늘 하는 생각이지만 해장에 이만한 국물도 없겠다싶습니다. 

 

 

 

 

이 집 수제비를 좋아하지요. 맛있습니다.

 

 

 

 

수제비와 아욱을 건져먹다가 밥을 조금 말아 식사를 마무리합니다.

 

 

 

 

밤새 달려와 곡전재와 운조루 둘러보고 오전 9시 들어가 잘 먹고 나옵니다. 구례에서 하동으로 흐르는 섬진강변, 이 자리에 있어주어서 참 고마운 식당입니다. 7,8년 전인가는 곡전재에서 하룻밤을 묵고 다음날 아침에 해장하러 후다닥 달려와서 지금은 없어진 다슬기전 지지는 냄새에 다시 막걸리병을 따고 말았던 기억도 있습니다.

 

 

 

 

계산을 하면서 판매하시던 산수유식혜 하나도 구입을 합니다. 이동하는 내내 잘 마셨네요. 섬진강다슬기식당에서 첫 단추가 잘 꿰어졌습니다. 즐거운 여행이 될 것 같군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