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여행맛집

김제 꼭 한번 먹어봐야 할 애호박돼지국밥

by 강진호프 2022. 5. 28.
728x90
반응형

김제 금산사와 금산교회를 둘러보고 올라오기 전 늦은 점심식사를 합니다. 메뉴는 애호박돼지국밥. 4년 전 이맘때 광주 들러 올라오는 길에 광주 명화동에서 먹었던 애호박찌개의 충격적인 자태와 맛을 떠올리며 기대가 컸었답니다. 김제 금구면 금구ic 곁에 위치하고 있는 애호박돼지국밥집에서 한 그릇 만족스럽게 잘 먹고 올라왔습니다.

 

 

 

 

 

 

 

 

상호명도 간단명료합니다. 애호박돼지국밥. 주변에서 가시기에 호남고속도로 김제ic가 옆에 있고 식당 앞에 주차장도 몇 칸 가지고 있어 접근성이 괜찮을 듯합니다.

 

 

 

 

특대로 부탁드릴까 잠시 고민했는데 큰일 날 뻔했습니다. 보통도 양이 적지 않습니다. 메뉴판 제일 위에 있는 애호박돼지국밥으로 주문합니다. 오후 세 시 경이라 식당은 한가했습니다.

 

 

 

 

딱 보아도 맛있는 국밥입니다. 푹푹 퍼먹기 좋게 밥은 토렴되어 밑에 깔려 있지요. 많은 양의 애호박과 돼지고기가 그 위를 덮고 있습니다. 

 

 

 

 

아주 맛있는 짬뽕 같기도 하고 시원하게 잘 끓여낸 국밥입니다. 

 

 

 

 

건더기가 정말 많지요. 광주의 명화식당에서의 추억이 떠오릅니다. 그때는 결국 다 먹지 못하고 남기고 말았는데요.

 

 

 

 

몸에 좋은 애호박이로군요. 많이 먹어둬야겠습니다.

 

 

 

 

근처 지나갈 때 다시 이용해보고 싶은 식당입니다. 쾌적한 식당에서 맛있는 국밥을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자, 이제 집으로 가야지요. 먼 길입니다. 다행히 속이 든든해서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