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여행맛집

장흥 정남진토요시장 경성식당의 간짜장

by 강진호프 2022. 12. 1.
728x90
반응형

장흥 정남진토요시장 가까운 곳에 경성식당이 있습니다. 작은 규모의 중국요릿집인데 나름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지요. 올초에 들러 국밥과 간짜장을 맛보았는데 한 그릇 한 그릇 정성이 들어간 음식들이었습니다. 나이 지긋하신 사장님이 묵묵히 조리해 내시는 모습도 보기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들러 간짜장 한 그릇으로 저녁 식사를 했네요.

 

 

 

 

 

 

 

 

 

처음 개업할 때의 사진이 빛바랜 채로 벽 한 켠에 걸려 있습니다. 40여 년 전의 모습이네요. 줄지어 늘어놓은 화환이 특이합니다. 

 

 

 

 

간짜장 하나 부탁드렸습니다.

 

 

 

 

시원하게 맥주부터 한잔 적셔봅니다.

 

 

 

 

간짜장이 나왔습니다. 7천원. 남도 답게 묵은지가 함께 나오는 광경입니다.

 

 

 

 

돼지고기 등 재료들을 큼직하게 썰어 볶았습니다. 씹는 맛이 좋네요. 여전히 단맛이 적은 짜장면.

 

 

 

 

직접 담근 묵은지를 내놓는 중국집 얼마 없습니다. 남도에서도 중국산 김치를 쓰는 곳도 부지기수이지요.

 

 

 

 

고춧가루를 뿌릴 필요가 없습니다. 묵은지 올려 먹으면 알싸함이 퍼져 먹을수록 식욕이 더욱 강렬해지네요.

 

 

 

 

맥주까지 한 병 비웠더니 배가 불둑 올라옵니다. 잘 먹었네요.

 

 

 

 

올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바닥에 깔아놓은 타일이 무척이나 정겹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