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여행맛집

강진 청풍식당의 닭개장과 닭칼국수

by 강진호프 2023. 3. 5.
728x90
반응형

닭개장, 닭개장, 닭칼국수.

어쩌다보니 일주일에 세 번을 갔네요. 닭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먹어도 먹어도 맛있는 건 어쩔 수 없지요. 마지막 주문이 저녁 7시 50분이니 식사 시간도 여유가 있어 좋습니다. 강진읍 혼자 즐길 수 있는 백반집들은 대부분 7시가 넘으면 영업을 종료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저녁 늦은 시간 혼자 제대로 된 밥 먹기 어렵습니다. ㅎㅎ

 

 

 

 

 

 

 

 

 

닭곰탕, 닭개장, 닭칼국수가 대표메뉴인 청풍식당.

닭한마리칼국수, 누룽지닭한마리칼국수에 김치찌개, 돈가스도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닭개장. 8,500원.

다른 식당들 1천원 올릴 때 착한식당 청풍식당은 500원 올렸습니다. 

찢은 닭고기와 토란대를 비롯한 여러가지 채소들이 가득 들어 있는 닭개장. 

하루 걸러 먹어도 맛있습니다.

 

 

 

 

다른 날 먹은 닭칼국수. 역시 8,500원.

 

 

 

 

깔끔하게 잘 우려낸 국물도 좋고 닭고기도 잡내 없이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입맛 당기는 반찬 딱 네 가지. 

매일 조금씩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반찬 만드는 솜씨가 예사롭지 않아요.

 

 

 

 

일하시는 분들을 닮은 인형이 놓여 있네요. 

늘 친절한 응대로 손님들을 맞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토요일 쉬던 걸 일요일 휴무로 바꾸셨네요.

저녁 9시까지 영업, 마지막 주문 저녁 7시 50분입니다.

브레이크타임이 길게 있네요. 14:30 ~ 17: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