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도여행맛집

장흥버스터미널 앞 튀기다분식의 상추튀김

by 강진호프 2023. 2. 16.
728x90
반응형

전라남도 광주를 여행하고 돌아온 지인들의 SNS에 종종 올라오던 상추튀김. 

상추를 튀겨? 했다가 튀김을 상추에 쌈처럼 싸서 먹는 음식이란 걸 알게 되었죠.

우연히, 장흥버스터미널에 내려 정남진토요시장으로 가는 길목에서 상추튀김을 판다는 분식집을 보았습니다.

정남진토요시장과 탐진강변을 둘러보고 버스터미널로 돌아오는 길에 들러 맛을 보았네요.

신선했습니다.

 

 

 

 

 

 

 

 

 

수제 튀김 전문점 튀기다분식.

수제 튀김 전문점이라는 문구, 마음에 쏙 듭니다.

 

 

 

 

튀김이 중심에 서 있고 나머지 분식들이 줄서 있습니다.

 

 

 

 

상추튀김 1인분. 6천원.

 

 

 

 

광주의 상추튀김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이곳은 모두 오징어튀김이 나오네요.

양은 적당합니다.

 

 

 

 

수제 튀김 전문점 답게 튀김이 맛있네요.

 

 

 

 

간장양념에 있던 고추와 양파를 올려 상추쌈으로 먹어봅니다.

튀김맛에 신선한 상추가 곁들여지니 상큼함이 추가됩니다. 

별미네요. 

 

 

 

 

다 먹어갈쯤 어묵국물을 담아와 맛을 봅니다.

어묵국물도 살짝 색다르군요. 

뭘까, 물어보려다가 말았습니다.

 

 

 

 

장흥 가는 날이면 종종 들러 다른 메뉴들도 맛을 보지 않을까 합니다.

 

 

 

 

 

▶장흥버스터미널 근처 맛있는 볶음밥을 먹을 수 있는 중국집입니다

 

장흥 버스터미널 근처 40년 전통 중식집 영춘원의 볶음밥

전라남도 장흥 버스터미널에 내려 이 골목 저 골목을 거닐었습니다. 물회 맛이 좋았던 그 집은 계속 영업을 하지 않고 있네요. 겨울이라 그런건지 어쩐건지 별도의 안내문도 없습니다. 점심 식

gangjinhof.tistory.com

 

728x90
반응형